메뉴 건너뛰기

교육컬럼

Retro-Text-Effect.png

 

방문미술교육선생님은 유치원이나 학교와는 다르게 부모에게 선택권이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선생님을 고르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부모들은 학력이나 경험만을 보고 선택을 합니다.

선생님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첫 번째는 내 아이를 가장 잘 이해하고 사랑해 줄 수 있는 선생님입니다.

부모를 대할 때보다 아이를 대할 때 더욱 성실하고 집중할 수 있는 선생님이라야 합니다. 처음에 선생님이 방문했을 때 아이와 어떤 식으로 소통하는지 잘 지켜봐야합니다.

 

두 번째는 얼마나 즐거운 마음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선생님인지 판단해야 합니다.

즐겁게 수업을 하면 아이는 선생님으로부터 좋은 에너지를 받아 아이의 성격도 밝아집니다. 미술교육의 중요한 목적 가운데 하나가 정서지능함양에 있으니만큼 선생님의 긍정적인 태도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세 번째는 창의적인 사고를 가진 선생님입니다.

아무리 프로그램이 훌륭해도 선생님이 창의적이지 못하면 결코 창의적인 교육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이 또한 판단하기가 어렵지만 아이가 수업시간을 기다리게 만드는 선생님, 평소에 기대했던 것과는 다른 독특한 수업결과물을 이끌어내는 선생님은 틀림없이 창의적인 선생님입니다.

 

아이가 어릴수록 위의 세 가지 조건을 갖춘 선생님이라야 합니다.

 

영유아의 경우, 실제 수업진행은 엄마와 함께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도 유념해야 합니다.

함께 수업을 할 때 엄마의 역할은 아이가 더욱 즐겁고 적극적으로 과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우미 역할에 머물러야 합니다.

 

 

 

아이가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이라면 선생님의 드로잉능력이나 학력, 경력등도 고려해야할 조건이 되지만 역시 가중 중요한 요소는 ‘소통’에 있다고 봐야합니다.

 

대부분의 방문미술교육회사는 무료수업기회를 제공 합니다. 위의 세 가지 조건 가운데 구분이 힘든 세 번째를 제외한 두 가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선생님이라면 틀림없이 믿음이 가는 좋은 선생님이 될 것입니다.

 

부모님의 현명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

  1. 집중하면 잘 그릴 수 있어요.

  2. 좌뇌형과 우뇌형, 무엇이 다를까요?

  3. 창의력과 드로잉의 기술

  4. 믿음이 가는 선생님의 3가지 조건

  5. 좋은 엄마 되기

  6. 자신감을 높이는 미술 놀이 활동

  7. 애착장애 혹은 분리불안

  8. 성적과 집중력에 대하여

  9. 그림을 잘 그리는 방법

  10. 공부를 위한 두뇌 훈련

  11. 그림을 잘그리는 아이가 공부도 잘합니다.

  12. 영재교육은 반드시 실패합니다.

  13. 어린이 미술교육과 전공에 대하여

  14. 주의력 결핍과 과잉 행동 장애(ADHD)

  15. 뇌의 발달 단계

  16. 미술교육은 왜 필요할까?

  17. 좋아하는 색깔로 마음 읽기

  18. 엄마가 조급할수록 아이의 집중력은 떨어집니다.

  19. 그림으로 아이의 마음읽기 - 목 / 팔 / 다리 / 손편

  20. 그림으로 아이의 마음 읽기 - 머리/눈 편

  21. 그림으로 아이의 마음 읽기-코/입/귀 편

  22. 그림으로 아이의 마음 읽기 - 전체적인구도 / 표현내용 / 마음해석

  23. 그림을 잘 그려야 공부도 잘하게 됩니다.

  24. 화를 잘내는 어린이에 대하여

  25. 공감이 이루어져야 그림으로 마음을 읽을수 있습니다.

  26. 남자아이는 더욱 많은 인내와 용기가 필요합니다.

  27. 잘 그리고 싶다는 생각이 포기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28. 미술심리

  29. 아이의 마음을 읽기 위한 질문들

  30. 엄마가 바뀌어야 아이가 바뀝니다.

  31. 최고의 엄마되기

  32. 바람직한 독서지도에 대하여

  33. 게임, 그리고 스마트폰 중독에 대하여

  34. 계속 눈치를 보는 아이

  35. 미술교육은 왜 필요할까?

  36. 미술감상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37. 엄마가 조급할수록 아이의 집중력은 떨어집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위로